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정리 사유 : 심심해서

스킬 레벨을 10 / 35 / 50 / 99 를 찍을 때마다 마을 주민들이 칭찬해준다.

직접 본 것만 적어두기 때문에 빠진 게 있을 수 있음.

 

 

 

전투 스킬

포르테

 

"무기를 다루는 것도 꽤 익숙해지신 모양이군요.

조금만 봐도 압니다. 전보다 움직임이 훨씬 좋아지셨군요."

 

"무기를 다루는 솜씨가 꽤 능숙해지셨네요.

어떠신가요? 신병의 훈련이라도 도와주실 생각은 없으십니까?"

 

"무기를 다루는 그 솜씨……

믿을 수가 없습니다. 설마 이렇게까지 실력이 향상되다니.

시간 날 때 저와 한 번 대결해 주세요."

 

"이토록 섬세하게 무기를 다루시다니……

예전에 달인이라 불리는 사람의 움직임을 본 적이 있습니다만……

……저도 질 순 없겠군요."

 

 

마법 스킬

 

"프레이 씨도 지팡이나 마법을 쓰는구나.

의외로 그럴싸하다고 소문났어♪"

 

"그러고보니 프레이 씨……

지팡이나 마법을 쓰는 게 완전히 몸에 익었네.

이제 어엿한 마법사라고 소문이 자자해♪"

 

"아, 그러고 보니. 프레이 씨에 대한 소문이 돌던걸.

어쩌면 역사에 남을 마법사가 될지도 모른다고!"

 

"아, 맞아. 프레이 씨……

전설의 마법사 맞지? 다들 그렇게 말하던걸."

"뭐?!"

 

 

농경 스킬

세르자위드

 

"농경 스킬이 올라서 밭일이 능숙해진 것 같구나.

지금처럼 열심히 하는 거다."

 

"오호…… 이건……

그대의 농경 스킬이 상당히 오른 것 같구나.

이제 한 사람 몫을 다 한다고 봐도 좋겠어."

 

"훌륭한 농경 스킬이구나.

프레이가 이 정도로 성장하다니……

이것 참 놀라운 일이군."

 

"그, 그 농경 스킬……

대체 무슨 짓을 한 것이냐……

설마 이 정도로 훌륭해질 줄이야.

나도 예측하지 못했다.

……그대는 밭일의 신이라네!!!"

 

농경 스킬

비슈널

 

"밭일이 좀 익숙해진 것 같네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에요.

RP 소모에 주의하도록 하죠."

 

"밭일이 꽤 능숙해진 것 같네요.

역시 프레이 씨는 재능이 있었군요."

 

"이제 밭일의 프로가 되셨군요!

제가 배우고 싶을 정도예요!"

 

"굉장해…… 정말 굉장해요!!

밭일로 프레이 씨에게 견줄 사람이 없겠는데요!

그야말로…… 신이에요!"

 

 

벌목 스킬

비슈널

 

"벌목을 제대로 익혔단 느낌이군요.

숙달이 빨라서 부러워요!"

 

"프레이 씨!

벌목 실력이 꽤 그럴듯해졌네요!

굉장해요!"

 

"벌목 실력이 정말 훌륭하네요!

상당히 숙달되셨어요!

반해버릴 것 같아요!"

 

"굉장해요~~!! 벌목 마스터네요!

제자로 받아주셨으면 싶을 정도예요!

굉장하네요~!"

 

 

채굴 스킬

더그

 

"채굴이 꽤 능숙해졌네. 그거 알아?

광석의 색으로 채굴할 수 있는 보석이 뭔지 알 수 있어.

잘 기억해 둬?"

 

"해머 사용법도 꽤 익숙해졌지?

팔면 우리 가게에 보석이 늘어나고 너는 돈이 늘어나지.

서로 윈윈이야."

 

"해머 솜씨가 좋아졌네?

난 별로 잘 못 다뤘거든. 조금 부러워."

 

"오오, 굉장한데! 채굴 전문가잖아!

그 기세로 광석을 캐내 가자고!"

 

 

낚시 스킬

딜라스

 

 

요리 스킬

포콜린

 

"순조롭게 요리 스킬이 오르고 있네요.

그 기세예요!"

 

"Oh, 요리 스킬이 프로 수준이네요!

여기서 일하지 않을래요~?"

 

"Oh! 슈퍼 레벨 요리 스킬이네요!

다음에 제게도 요리를 만들어 주세요!"

 

"Oh?! BRAVO 레벨 요리 스킬이에요!

어쩌면 저를 뛰어넘었을지도~?"

 

 

제련 스킬

바도

 

"프레이도 무기를 제작하지.

그럼 일단 해머를 이렇게 써 보는 건 어때?"

 

"보아하니 제련도 제법 익숙해진 모양이구나.

그럼 이런 식으로 해머를 쓰면 더 좋아질지도?"

 

"프레이의 제련 실력도 상당한 수준이 됐구나.

굳이 말하자면 여기는 이렇게 하는 게 더 좋을 거야."

 

"프레이의 제련 실력은 이제 달인급이네.

이제 이걸 이렇게 해 보는 것도 할 수 있지 않을까?"

"그 해머 솜씨는 뭐예요?!"

 

 

조제 스킬

샤오파이

 

"프레이.

약품 제조 실력이 좋아진 모양이다."

 

"오, 프레이.

많은 약을 제조할 수 있게 된 모양이다!"

 

"프레이!

약품 제조 실력이 더 향상된 모양이다!"

 

"프레이 약품 제조 실력은

연구자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만……"

 

 

세공 스킬

돌체

 

 

탐색 스킬

엘르미나타

 

"여기저기 조사하고 있구나?

하지만 두리번거리면서 수상한 짓을 하면 안 돼."

 

"수상한 곳을 놓치지 않는 좋은 눈을 지녔구나.

넌 탐정이 될 자격이 있어.

뭐, 나 같은 탐정이 될 수는 없겠지만 말이야."

 

"꽤 여러모로 조사하고 있는 모양이네……

나도 이러고 있을 수 없겠어……"

 

"프레이에게 맡기면 물건 찾기도 순식간에 끝날 것 같아!

굉장해!! 하지만 명탐정으로서 나도 지지 않을 거야!"

 

탐색 스킬

코하쿠

 

"저번에 프레이가 잡초 뽑는 모습을 봤어.
기본이 탄탄하던걸? 물건 찾기도 잘할 것 같았어♪"


"프레이, 제법 잡초를 잘 뽑던걸.
바닥을 꼼꼼히 청소하는 모습. 모두에게 보여 줘야 한다고 생각해."

 

"프레이는 훌륭해.
그렇게 잡초를 뽑을 수 있는 사람은 좀처럼 없거든."


"프레이의 잡초 뽑기 실력은……
정말 굉장하다고밖에 표현할 말이 없어."

 

 

보행 스킬

엘르미나타

 

"수사의 기본은 걷는 거야!

이 기세로 좀 더 걷도록 해!"

 

"그래그래. 꽤 많이 걷고 있구나.

집에 틀어박혀 있는 것보다는 훨씬 좋지!"

 

"포기하지 않고 이렇게까지 계속 걷다니……

제법이잖아! 프레이!"

 

"오오오?! 너 도대체 얼마나 걸은 거야?!

이 정도면 나도 인정하지……

남들한테 많이 걸었다고 자랑해도 될 레벨이야!!"

 

 

수면 성장 스킬

클로리카

 

"프레이, 푹 자고 있는 모양이네요~

잠을 못자면 몸에도 해롭다고 하니까 매일 푹 자도록 해요."

 

"음……"

"왜, 왜 그래?"

"푹 자고 있는 모양이구나 싶어서요~"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 아는 거야?"

"왠지 모르게 느껴지거든요~

나보다 훨씬 많이 자는 사람이구나 하는 느낌?"

 

"프레이, 굉장하네요~"

"어, 뭐가?"

"참~ 속이려 해도 제 눈은 속일 수 없다고요~

프레이의 수면 성장 스킬이면 서서 잘 수도 있을 거예요!

왠지 부럽네요~"

"클로리카도 서서 잘 수 있잖아……"

 

"굉장해요……! 이 정도의 수면 성장 스킬이라니……!

그만큼 잤으면 몸이 꽤 튼튼해졌을 거예요.

이젠 어떤 적도 두렵지 않겠네요!"

 

 

식사 성장 스킬

포콜린

 

"식사 성장 스킬이 올랐네요.

그 기세로 잔뜩 먹는 거예요!"

 

"상당한 식사 성장 스킬이네요!

저도 지지 않을 거예요~!"

 

"프레이! 식사 성장 스킬이 정말 굉장하네요!

부러워요~!!"

 

"OH! 프레이의 하이퍼 식사 성장 스킬~!!

정말 굉장해요~!"

 

 

방어 스킬

볼카논

 

"오호, 방어 스킬이 꽤 늘지 않으셨습니까?

방어 스킬은 대미지를 받으면 레벨이 올라가는 스킬입니다.

허허, 대미지를 받는 걸 부끄럽게 여길 필요는 없습니다.

때로는 버텨야만 하는 일도 있기 때문이지요!"

 

"꽤 잘 버티게 되셨군요.

어지간한 공격으로는 꿈쩍도 안 하게 되셨나 봅니다."

"아니에요."

"다음엔 제 육체와 승부를 겨루도록 하죠!"

 

"놀라운 일입니다!

방어 스킬이 달인의 경지까지 도달하셨을 줄이야!

감격했습니다아아!!!!!!"

 

"이 무슨 강철의 육체……

이 경지까지 오시다니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저는…… 기뻐서 눈물이 멈추지 않습니다아아!!!!!!"

 

 

저항 스킬

존스

 

"저항력은 병에 걸리면 걸릴수록 높아지는 법이죠.

그래서 단련하기 조금 어렵습니다."

 

"프레이 씨의 저항력은 보통 사람의 두 배는 되어 보이는군요.

튼튼하고 좋은 몸입니다."

 

"프레이 씨는 좋은 저항력을 갖고 있군요.

그렇게 되기까지 여러모로 힘들었을 텐데."

 

"프레이 씨는 훌륭한 저항력을 갖고 있군요!

그런 몸이라면 웬만해서는 쓰러지지 않겠네요."

 

 

수면 저항 스킬

아서

 

프레이 씨, 철야하는 날이 많은가 보네요.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프레이 씨, 철야하는 날이 많은가 보네요.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대단한데요, 프레이 씨!
프레이 씨도 잠이 별로 없는 편인가요?
그렇다면 저랑 같네요.

 

프레이 씨는 정말 잠이 없는 사람이네요.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는 건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언제나 깨어 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요.

 

 

목욕 스킬

린파

 

"프레이, 목욕법이 아주 좋네요~"

 

"사실 목욕탕은 들어갈 때마다 목욕법이 점점 능숙해지죠.

프레이의 목욕법은 벌써 중급자 레벨이에요."

 

"프레이, 이제 완전히 목욕 마스터가 되었네요.

목욕 마스터란 목욕법이 훌륭한 사람을 말해요."

 

"프레이는 이제 어엿한 목욕의 달인이에요.

마치 반할 것 같은 모습이에요……"

 

 

조련 스킬

낸시

 

"몬스터들하고는 조금 친해졌니?

아, 아니. 요즘에 자주 같이 있는 것 같아서."

 

"몬스터를 꽤 잘 다루게 된 것 같네.

그냥 보면 알아. 손놀림이나 분위기로."

 

"프레이, 몬스터하고 마음이 통하는 거야?

그렇게 친해지다니 대단해!"

 

"너는 정말 몬스터를 소중히 생각하고 있구나.

지금이라면 널 필요로 하는 몬스터가 많을지도 몰라."

 

 

던지기 스킬

바도

 

"프레이, 던지기 솜씨가 아직 멀었네.

나처럼 이것저것 내던져 보는 건 어때?"

 

"프레이의 던지기 능력, 꽤 괜찮아졌네?

다음은 자신을 내던져 보는 것도 좋을 거야."

 

"프레이. 던지는 솜씨가 아주 좋아졌네.

이제 슬슬 자존심을 내던져 버릴 때가 되었겠군!"

 

"프레이, 너는 이제 던지기의 달인이야!

이제 네게 더 가르칠 건 아무것도 없어.

전부 내던지고 싶은 기분이야."

 

 

리더십 스킬

리언

 

 

거래 스킬

아서

 

"프레이 씨의 교섭 기술도 제법이네요.
아, 마을 사람들한테 들었어요.
그 이야기로 떠들썩하던데요?"

 

"프레이 씨, 또 교섭 기술이 늘었나 보네요.
저도 이대론 안 되겠어요."

 

"프레이 씨. 다음에 한번 저와 거래하실래요?
당신과는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언젠가 프레이 씨와 함께 일해 보고 싶네요.
당신과 함께라면 어떤 교섭이라도 순조롭게 해낼 것 같아요."

 

출하율

블로섬

 

"출하는 좀 익숙해졌니? 지금처럼 출하해 가렴."

 

"꽤 많이 출하를 했구나.

네가 출하를 해 주면 우리에게도 도움이 된단다."

 

"참 많이 출하를 했구나.

프레이에게는 정말 감사하고 있단다."

 

"이거 놀랍구나……

도대체 얼마나 출하하고 있는 거니?

프레이에게는 이렇게 신세를 지고 있으니

항상 고마운 마음뿐이란다."

 

 

의뢰 클리어 횟수

마거릿

 

 

2021. 11. 4. 10:42  ·  GAME/룬 팩토리 시리즈    · · ·